하나님의 교회, 성경대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 성경의 기록대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유일한 곳이다. 주목할 점은 가톨릭과 개신교에서 지키는 ‘부활절 날짜’의 기준부터 ‘부활절 음식’ 문제까지 모두 다르다는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이 ‘옳다’고 증거하고 있다. 과연 하나님의 교회는 어떻게 부활절을 지키고 있을까?

하나님의 교회 – 올바른 부활절 날짜대로 기념

'무교절 후 첫날'에 부활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무교절 후 첫날’에 부활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는 ‘무교절 후 첫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킨다. 반면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춘분 후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에 부활절을 기념한다. 절기는 같은데 날짜가 서로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성경에 기록된 올바른 부활절 날짜를 확인해보자.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 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달 십오 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에 흔들 것이며 (레위기 23:4~14)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연간 절기의 시작은 유월절이다. 유월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에 해당한다. 다음 날인 15일은 무교절이다.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 날(일요일)은 초실절이다. ‘처음 초(初)’, ‘열매 실(實)’ 자를 써서 초실절이라고 부르며, 이날 첫 열매를 하나님께 바쳤다. 이 점을 염두에 두면 부활절 날짜가 언제인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20)

구약과 신약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그림자와 실체, 모형과 실물의 관계에 놓여 있다는 사실이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가리켜 ‘첫 열매’를 표상한다고 밝혔다. 첫 열매는 초실절 절기 때 하나님께 드렸던 제물이다. 결국 예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 처음 익은 열매로 부활하셔서 초실절 제물의 실체가 되셨다는 의미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초실절과 일치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날은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 날(일요일)이다.

안식 후 첫날(일요일) 매우 일찍이 해 돋은 때에 … 흰 옷을 입은 청년이 ….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마가복음 16:2~6)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날짜대로 절기를 지키고 있다.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 성만찬을 행하고, 15일에는 무교절을 지켜 금식하며, 무교절 후 첫 일요일에는 부활절을 지킨다. 초대교회 사도들이 지키던 방식 그대로다(마태복음 26:17~28, 마가복음 2:19~20, 사도행전 20:6~6 참조).

구원의 지침서인 성경은 ‘무교절 후 첫 일요일’이 부활절임을 일관되게 증거하고 있다. 반면 ‘춘분 후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에 대한 기록은 단 ‘한 구절’도 없다.

하나님의 교회 – 올바른 부활절 예식대로 떡 축사

부활절 날 떡으로 축사하는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 날 떡으로 축사하는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는 부활절 음식으로 ‘떡’을 먹는다. 반면 수많은 교회에서는 형형색색으로 칠한 ‘삶은 달걀’을 먹는다. 과연 사도들은 부활절 날 어떤 음식을 먹었을까.

이천 년 전, 예수님의 죽음으로 실의에 빠진 제자들에게 희소식이 들렸다. 십자가에 운명하신 예수님께서 살아나셨다는 소문이었다. 당시 예수님의 제자였던 글로바는 동료 제자와 함께 그 소문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며, 예루살렘에서 약 11km 떨어진 ‘엠마오’라는 마을에 가고 있었다.

그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그들 앞에 나타나셨다. 그리고 “당신들이 무엇을 의논하는 것입니까?”라고 질문하셨다. 글로바는 “당신이 예루살렘에 거하면서 최근 일어난 일을 모른단 말입니까?”라고 대답하며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공교롭게도 두 제자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다. 눈이 가려졌기 때문이다.

날이 저물 때쯤 두 제자의 행동에 기적과 같은 변화가 일어났다. 어찌된 영문인지 그들은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갔고 그곳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하며 경배를 드렸다. 그들의 ‘확’ 달라진 행동의 원인은 예수님께서 주신 ‘부활절 음식’에 있었다. 부활절 음식을 먹고 난 후 영안이 활짝 열려 부활하신 예수님을 알아본 것이다. 도대체 제자들이 부활절에 먹었던 것은 무엇일까.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보더니 … 곧 그시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사도와 및 그와 함께한 자들이 모여 있어 말하기를 주께서 과연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나타나셨다 하는지라 두 사람도 길에서 된 일과 예수께서 떡을 떼심으로 자기들에게 알려지신 것을 말하더라 (누가복음 24:29~35)

예수님을 보고도 알아보지 못했던 두 제자가 부활절 ‘떡’을 먹은 뒤로 기적처럼 예수님을 알아보았다. 떡을 먹고 영적 눈이 열린 것이다. 이처럼 신약시대에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떡’을 떼어주신 기록은 있어도 ‘삶은 달걀’을 먹이신 일은 결코 없다. 오히려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풍습은 이교도의 여신 숭배사상에서 비롯된 것이다.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는 부활하신 날 ‘떡’을 떼어주신 예수님의 행적에 따라 부활절에 떡을 나눈다. 이천 년 전 방식 그대로 부활절 대성회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부활절 날짜는 이 교회 저 교회 다르다 왜’라는 기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하나님의 교회, 성경대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유일한 곳”의 43개의 생각

  1. 나그네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럼 대부분의 교회에서 엉뚱한 날에 엉뚱한 방법으로 부활절을 지키고 있네요.

    자세히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2. crystal 답글

    첫단추를 잘 끼워야 다음 단추도 잘 끼워지는데.. 하나님의 첫 절기인 유월절부터 폐지시키니 순서대로 흐트러짐은 보지 않더라도 뻔한 일인 것 같습니다~

  3. 리즈 답글

    전에는 부활절 의미도 알지 못한 채, 그저 교회에서 지키니까 저도 덩달아 지켜였지요. 그런데, 성경속에 있는 말씀을 살펴보니까, 부활절이 어떤 의미를 있는지를, 언제 지켜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었지요. 전 성경대로 하는 부활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 다니고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는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4. 김지인 답글

    정말 떡을 먹는다고요? 아~예수님께서 부활하심을 그렇게 예언하시고 가르쳤건만 안타까운 마음에 믿음이 적은 제자들을 위해 또 떡을 먹이시며 영안을 열게 하신게로군요. 하나님의 사랑은 측량할수 없네요. 부활절에 그럼 계란은 왜 먹게 된거죠? 참으로 죄송한일입니다. 성경을 살펴보지도 않고 풍습처럼 그냥 묻지도 않고 지켜왔어요. 가슴이 아픕니다.

  5. 우리의 답글

    ‘부활’이야 말로 초대교회 전도의 핵심이었죠. 이 소망을 기지고 순교도 마다하지 않았구요.. 한편으로는 참 신기합니다. 장/감리교에서 성경에 없는 것만 골라서 지키고 있는것이.. 그러기도 어려울것 같은데… 역시 하나님이 오시지 안으면, 죄를지은 사람들은 ‘보아도 보지 못하는 소경’이란 말씀이 생각나네요.!!

  6. 메리 답글

    부활절만 되면 일반 교회에서는 거리에서 삶은 계란을 나눠주고 해서 그것이 당연한 것인줄 알았는데
    성경에는 부활절날 떡을 먹는 거였군요.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떡을 떼어주셨군요.
    놀랍습니다. 성경에 있다는 것이..

  7. 행복한나그네 답글

    교단의 전통, 교리의 중심이 아닌 성경 중심의 신앙을 가진 사람이라면 삶은 계란이 아닌 떡을 먹는 부활절을 지켜야 하겠네요~

  8. 초록 답글

    부활절에 먹는 계란을 한번 생각해보셨나요? 예수님의 부활과 계란이 무슨 상관이 있는지….왜? 부활절에 계란에 그림을 그리고 계란을 삶아 먹는지….한번 궁금해 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계란과 예수님의 부활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그런데 왜? 부활절날 계란을 삶을까요? 교회에서 이도교의 신앙을 받아들여서 그렇습니다
    성경에는 부활절을 기념하여 축사한 떡을 먹는 내용이 있습니다

  9. 달려라 헛다리 답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이 명절마다 행하는 제사를 보면 지역마다 집마다 순서와 음식종류등이 다 틀립니다.
    그럼 어떤 것이 정확한 것일까요? 알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준이 없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하나님의 절기와 계명은 그것과 다릅니다. 정확한 기준이 있습니다.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에 다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부활절, 유월절 등도 성경에 기록된 절기들이며 그 절차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대로 행하여야하겠습니다.그래야 하나님의 절기를 올바르게 지키는 것입니다.

  10. 달려라 헛다리 답글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부활은 정말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부활은 곧 구원과 관련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부활 후 심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심판 후 천국으로 갈 수 있느냐가 결정되지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어떠한 자들일까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계명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순종하는 사람들입니다.
    부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시어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11. 송아지 답글

    부활절에 계란을 먹는것은 도대체 성경어디에 있는가?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아니 성경 몇 구절만 봐도 알수있는 내용인데….

  12. 초록 답글

    부활의 소망은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바램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부활하신 분은 예수님이시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절날 축사한 떡을 제자들에게 먹게 하셨습니다..바로 영적인 영안이 밝아져 우리를 구원하실 구원자가 누구인지 알게 하기 위함이십니다..축사한 떡을 먹은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수님과 계란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는다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대로 부활절을 지켜서 부활의산소망을 가져야 합니다

  13. 나그네 답글

    예수님의 부활은 이미 구약의 율법을 통해서 그림자로 보여주신 것입니다.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시기 위해 친히 이 땅에 내려오시고 희생당하신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속에서 부활의 산 소망을 주시기 위해 세워주신 부활절을 세상의 풍속을 따라 달걀로 지킨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는 얼마나 악할까요???

  14. yu jong 답글

    계란은 어디에서 나온건지 성경의 가르침에 계란 먹어야 한다는 말씀이 있는건지 ……
    부활절에 계란 먹는건 정말 아닌데….

  15. 초록 답글

    부활절은 분명 하나님의 계명입니다…하나님의 계명은 하나님의 뜻대로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부활절을 기념하는 하나님의 뜻은 축사한 떡을 떼는 것입니다..하지만 많은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뜻이 아닌
    사람의 생각으로 이방신을 섬기는 행위를 교회안에서 부활절날 하고 있습니다
    어찌 하나님을 믿는다고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믿는다면 하나님의 뜻대로 모든 절기를 지켜야 합니다

  16. 형사 답글

    어떤 일이든지 순서와 정해진 절차가 있습니다.
    만약 그것을 어긴다면 그 일은 제대로 되지도 안될뿐더러 그 일을 하는 의미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더욱더 그러합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일입니다. 잘못된 것도 없고 그대로 행하면 모든지 다 이루어지는 것이 하나님의 일입니다.
    부활절은 성경에 기록된대로 행해야 합니다. 만약 그러하지 않는다면 부활절은 그 의미가 없어집니다.
    부디 성경에 기록된 부활절을 온전히 지켜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7. 오르는중 답글

    세상에 수많은 교회가 있지만 하나님께서 가르쳐주신 진리대로 행하고 있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밖에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시 찾아보시고 다시 알아보셔서 부활의 참의미를 알고 지키시기 바랍니다

  18. 송아지 답글

    춘분후 만월 다음에오는 일요일에 부활절이라는 건 좀 많이 이상한 날짜네요 그러면 크리스마스는 동지하고 언제쯤인가요

  19. 송아지 답글

    성경의 가르침대로 부활절을 지키는 곳 하나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이스터절 계란 먹는것 정말 아닙니다
    성경의 가르침되로 부활절을 지켜야합니다

  20. 와우 답글

    세상에는 수많은 교회들이 있고 각 교회들마다 각각의 교리가 만들어져 지키고 있습니다.
    부활절이라는 하나의 절기를 가지고도 수많은 교회들의 주장이 다르지요.
    어떤 것이 참진리인지 구별할 수 있을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성경에 기록된대로 지키는 것이 참진리입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가 참진리 교회라는 것이지요.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하나님의 교회가 참진리 교회입니다.

  21. 이진아 답글

    하나님의교회를 다니기 전에도 이해 안되는 몇개가 있었어요.
    왜 교회에서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지, 왜 추수감사절을 지키는지 등……
    성경에 있는대로 떡을 떼는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이 맞다는 걸 알고 다 풀렸습니다.

  22. 자동차 답글

    부활의 의미도 모르고 살았네요. 많은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데 어떡하죠.

  23. 송아지 답글

    우리에게 이 땅의 삶이 다가아닌 영원한 천국이 있음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고 부활에 산 소망 주신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지켜야 하는 부활절입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지켜야하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24. 하하하 답글

    부활절은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날입니다.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날입니다.
    부활절에 예수님께서 떡을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먹게 하니 영안이 열려서
    예수님을 알아보았습니다.
    즉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알아보게 된것이죠.
    이 시대도 부활절에 축사한 떡을 먹어야 영안이 열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을 영접하시어 구원받으시길 바랍니다.

  25. 위슨콘신 답글

    유일하게 일반교회가 성경에 나온 절기 지키는거는 부활절 하나인데 그도 가짜네요 에효 쯧쯧

  26. 강변역 답글

    짝퉁이 아닌 하나님이 제정하시고 성취하신 명품 부활절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7. 강변역 답글

    짝퉁이 아닌 하나님이 제정하시고 성취하신 명품 부활절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8. 소망이 답글

    세상 일들은 결과를 중요시합니다.
    과정이야 어떤들 결과만 좋으면 오케이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계명은 아닙니다.
    과정을 올바르게 지켜야 결과도 올바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부활절은 달걀을 먹는 날이 아닙니다.
    부디 참진리를 영접하여 영생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29. 소망이 답글

    하나님의 계명을 우리들 마음대로 행하거나 바꾸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하지만 부활절을 멋대로 바꾸로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활절에 달걀을 먹는 것이 하나님의 법을 마음대로 바꾼 예입니다.
    성경에서 증거하는 부활절의 절기는 떡을 먹고 예배를 드리는 절기입니다.
    부디 성경에서 증거하는 부활절을 지키시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온전히 받으시길 바랍니다.

  30. 유태순 답글

    부활절에 떡을 먹는다는 것도 성경에 증거가 되어 있네요.
    하나님의교회가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라는 증거입니다.

  31. 쿠크다스 답글

    정말~~~ 제대로 알고 제대로 지키고 싶습니다. 더많은 내용 없나요? 빨리 많이 알고 싶어요.~~ 제 마음이 막 요동치네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 것은 없는지 혹시 제가 많이 틀리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

  32. 송아지 답글

    부활절 날짜가 춘분후 만월 다음에 오는 첫 일요일이라 ….???????무슨 부활절 날짜를 그렇게 잡나요
    하나님을 잘못 믿으면 안믿는 것보다 더 많은 벌이…..

  33. 행복 답글

    성경말씀에 부활절에는 축사한 떡을 떼야 영안이 밝아져 그리스도를 알아볼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34. 이주경 답글

    부활의 산 소망에 참여하고 싶다면 우리는 떡을 먹어야 겠네요.

  35. 낭만고양이 답글

    삶은 계란을 타파해주는 좋은 정보입니다
    삶은 계란은 부활은 커녕 부화도 안돼죠

  36. 낭만고양이 답글

    삶은 계란을 타파해주는 좋은 정보입니다
    삶은 계란은 부활은 커녕 부화도 안돼죠

  37. 영생이 답글

    세상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부활절은 성경에서 증거하고 있는 부활절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부활절은 예수님의 부활의 첫열매의 예언 성취를 기념하는 산소망의 날입니다.
    달걀을 먹는 것도 아니고 떡을 먹어 영안이 뜨이는 날입니다.
    부디 성서의 부활절을 지키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38. 마음다해 답글

    성경에 없는 춘분을 기준으로 한 부활절 날짜,
    성경에도 없는 달걀을 먹는 부활절 음식,
    저들의 부활은 어떤 부활일까요?

  39. 마음다해 답글

    성경에 없는 춘분을 기준으로 한 부활절 날짜,
    성경에 없는 계란을 먹는 부활절 음식,
    저들의부활은 어떤 부활일까요?

  40. 송아지 답글

    사망을 이기시고 영원한 생명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하여
    죽은자 가운데서 처음으로 살아 나셔서 우리에게 부활의 산소망을 주심에 진정 감사드립니다
    부활절에는 떡을 떼어서 지킴으로 성경의 가르침대로 살아야 겠습니다

  41. 호랑이 답글

    부활절에 계란 먹는건 어디에서 나온 풍습인지
    정말 알다가도 모를일
    부활절에는 떡을 떼어야합니다
    예수님께서 하셨던것처럼…..

  42. 지킴이 답글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이 부활절을 지킵니다.
    하지만 부활절을 잘못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활절에 계란을 먹는 교회에서 부활절을 지키는 사람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성경에서는 부활절날 계란 같은 것은 먹지 않습니다.
    부디 성경에서 증거하는 부활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